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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정보처리기사 실기] 소프트웨어 개발

Under_Desk 2019. 5. 28. 17: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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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객체 : JAVA에서 속성과 메소드로 구성됨 데이터 절차를 일체화 한 것

* 클래스 : 하나 이상의 유사한 객체들을 묶어 공통된 특성을 표현한 데이터 추상화(모델링)

* 메시지 : 객체들 간에 상호작용 하는데 사용되는 수단

* 메소드 : 객체지향 개념에서 객체가 메시지를 받아 실행해야 할 객체의 구체적인 연산

* 추상화 : 불필요한 부분을 생략하고 객체의 속성 중 가장 중요한 것에만 중점을 두어 개략화 시킨 것

* 캡슐화 : 정보처리에 필요한 기능을 한 테두리로 묶는 것 / 정보 은폐 / 재사용 용이, 응집도 향상

* 정보 은닉 : 다른 객체로부터 자신의 자료를 숨기고 자신의 연산만을 통하여 접근을 허용

* 상속 : 상위 클래스의 매소드와 속성을 하위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

* 다형성 : 한 메시지가 객체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응답할 수 있는 것

* 객체지향 개발 단계 : 계획 분석 설계 구현 테스트 및 검증

* 객체지향 분석 : 클래스, 객체, 속성, 연산들을 표현해서 문제를 모형화

* Rumbaugh(럼바우) 분석 기법 : 객체모형 동적모형 기능모형

* 객체지향 설계 : 객체와 속성, 연산을 인식 / 계층차트를 그리면 유용

* 객체지향 구현 : JAVA, C++ 등이 있음

*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유형 : 복잡하고 규모가 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려면 전체적인 구조가 유기적으로 잘 구성되어야 함

* MVC(Model, View, Controller) 구조 : 유저인터페이스와 비즈니스 로직을 서로 분리 / 시각적 요소나 비즈니스 로직을 서로 영향 없이 쉽게 고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음. 서로 독립적으로 분리시키기 위함

* 소프트웨어 재사용 : 이미 개발된 소프트웨어 전체 혹은 일부분을 다른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유지에 이용

* 소프트웨어 재공학 : 보다 나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, 소프트웨어 성능을 향상

* 소프트웨어 역공학 : 소프트웨어를 분석, 분석 및 설계 정보를 추출하는 과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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